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진격의거인3기, 리바이병장과 맞붙은 짐승거인 그 결과는?

by 김줴너럴 2019. 6. 24.

이번글에서는 진격의거인 3기 17회를 너무 감명깊게 보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 물론 저는 개인적으로 진격의 거인을 쭉 보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그럴만한 시간적 여유도 없고요. 그냥 진격의거인 리바이병장이 짐승거인을 뚜까패준게 너무나도 통쾌해서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되었네요. 자, 다들 진격의 거인을 한 화 한화 저처럼 챙겨보진 않더라도, 만화나 애니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면 sns에 떠돌아다니는 영상들을 봤을겁니다.

저 역시 물론 sns를 통해서 접하게 되었습니다. 리바이병장과 짐승거인이 한 판 뜨는 장면을요. 한 판 뜬다고 하니 뭔가 좀 이상하니, 한 판 붙었다고 합시다. 사실 이 진격의거인 애니메이션 설정상 너무 거인한테 많은 능력을 줬습니다. 갑옷거인 거대거인 뭐 말도 안되는 설정을 다 갖다 붙었죠. 그럼 그들을 상대하는 닝겐들에게는 무엇을 줬냐? 입체기동장치를 줬죠. 사실상 말도 안되는 장치이죠. 만화라서 가능하지 저런 장치가 있다고 해도 날라가는 순간 착지하면서 양쪽다리 개박살납니다.

네, 그게 문제가 아니고요. 어쨌든 입체기동장치랑 커터칼 같은 칼로 거인을 상대해야하는데 이거 어떻게 이깁니다. 물론 인간들 쪽에도 거인이 있습니다. 그럼 애초에 거인대 거인의 싸움으로 만들던가 해야하는데 이렇지도 않죠. 주인공이란 에렌놈은 뭔가 보여줄것처럼 행동하다니 뭐 없습니다. 그냥 약하네요. 그래서 이 벨런스를 맞추려고 인간쪽에 누굴 넣었냐? 그가 바로 리바이입니다.

남들은 생각 못하는 거인 한마리 상대하기도 힘들고 벅차 죽겠는데 (물론 정말 죽은 경우도 태반이죠), 이 리바이 병장은 혼자서 몇마리씩 상대합니다. 미친듯한 속도와 파워는 생각 없는 거인들은 물론이거니와, 기행종보다 빠른 몸놀림으로 기행종 역시 개털어버리죠. 줜내 멋있는 남자입니다. 어쨌거나 그가 드디어 짐승거인과 진격의 거인3기 17화에서 맞붙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바이가 개털거라 예상했습니다. 당연한 결과죠.

일단 수많은 병사들이 희생했죠. 그럼 뭐냐? 리바이가 빡돌았다는 겁니다.  그 예전에 진격의거인1기인가 2기때 리바이 과거편을 보셨습니까? 자기를 따르던 동생들이 죽자, 눈돌아가서 기행종 그냥 고깃조각으로 만들어버렸죠. 물론 리바이가 짐승거인에게까지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준것이 병사들이니까 공평한 싸움이라고 할 수 없을 수도 있죠. 그런데 이 짐승거인 역시 야비하게 돌로 멀리서 사람들 갈궜죠.

덩치는 산만하게 얍삽한 것만 배워가지고, 차라리 갑옷거인처럼 남자답게 성안으로 들어가서 싸우던가, 어쨌든 리바이 병장은 그 넓은 평야지대에서 동지들의 희생으로 짐승거인에게 붙을 수 있었습니다. 그 뒤 내용은 뭐냐? 뭐긴 뭡니까 그냥 리바이 병장이 개터는 일만 남았죠 뭐. 리바이 병장이 고냥 날라서 팔부터 야무지게 썰어버립니다. 그리고 목을 노리는척 눈을 날려버렸죠. 크.... 그의 침착함과 노련함에 머리를 탁 치고 갑니다.

그리고 짐승거인 아킬레스건을 고냥 잘라버려서 짐승거인 야무지게 넘어뜨린 뒤, 목덜미 한 30방 때려주니 숙주 튀어나왔죠. 하지만 평양지대에는 거인들 뿐이어서 결국 숙주는 살아가게 되고 리바이병장은 허무하게 거인들을 상대합니다. 하 ,,,, 짐승거인 떄려잡을때는 개사이다였는데, 이렇게놓치니 정말 아쉽네요. 진격의거인 3기 안봤는데, 이거보니까 또 챙겨봐야할 듯 싶습니다. 그럼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