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원펀맨 번견맨, 그는 과연 정말 리미트 해체를 한 것일까?

by 김줴너럴 2019. 6. 23.

이번글에서는 원펀맨의 리미트 해체라고 추측되는 인물 "번견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번견맨에 대해 크게 나온 건 없지만, 이번 가로우와의 싸움으로 그의 입지가 단단해 졌죠. 하얀 개 인형 옷을 입고다니는 번견맨은 늘 무표정이며 싸울때조차도 표정변화가 없다. 현s급 12위이며 평소에는 q시에 있는 전망대 위에 앉아 주구장창 감시만 하고 있다. 

그리고 q시가 괴인들에 의해 위협을 받을 때, 엄청난 힘을 발휘하여 괴인들을 때려잡는데요. 사실 싸우는 방식에 대해 그렇게 자세하게 나오지는 않았으나, 그냥 원펀맨가 다를게 없다는 것이죠. 그냥 툭치면 괴인들이 쓰러지거나 붕괴하거나 쓰러지죠. 원펀맨도 이렇게 가볍게 괴인들을 물리치는게 리미트가 해체 되었다는 소문이 마냥 구라는 아닌것 같습니다.

어느 웃긴 댓글을 본 적이 있는데, 원펀맨이 훈련을 할 때 데리고 다니던 강아지가 리미트 해체를 해서 된 것이 번견맨이라는 것 ㅋㅋ 이게 학계의 정설이랍니다. 어쨌든 이번 가로우와의 싸움에서는 가로우를 손쉽게 이길 수 있을것이라 보여지는 행위들이 많았는데 가로우의 모든 공격에 그저 피하면서 손을 가로우 손에 올려놓기만 합니다. 방어만 했다는 것이죠.

즉 가로우의 공격을 다 읽은건 물론이거니와, 힘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우가 작 중 강력한 캐릭터이긴 하나 아직은 괴인이 되기 전, 그리고 재해래벨 용급인 지네괴물과 대적한 금속배트와의 비슷한 싸움을 했던 가로우를 이렇게 손쉽게 상대할 수 있다는 것은, 번견맨이 충분히 리미트 해체 자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타마와 비슷한 점이 하나 있는데,

번견맨은 전 c급 301위였던 전적이 있습니다. 현 사이타마가 b급인 걸로 보아 자신의 모습을 처음부터 보여주지 않았다는 것. 이것 역시 주인공 원펀맨 사이타마와 같은 경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번견맨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았는데요. 번견맨에 대한 정보는 그렇게 많이 나온 것이 없어 이 정도 추측만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글을 번견맨이 충분히 리미트해체 자인 가능성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는 상당히 강하다는 것 입니다. 아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 탈을 벗으면 사이타마와 같은 대머리가 아닐까 짐작이 가네요. 원펀맨에서는 리미트 해체자가 거론 된 것이 더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주인공 원펀맨에 능가하는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리미트 해체라는 것은 한계가 없다는 것인데, 그 한계점에서도 마치 히어로 등급처럼 등깁이 나눠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일단 리미트 해체가 되면 왠만한 캐릭터들보단 한순 위라는것이라는 게 추측이 됩니다. 내 쓸때없는 말이 많아졌는데요. 생각없이 쓰다보니 이렇게 되었네요. 오늘은 생각없이 번견맨에 대해 한 번 알아보았는데요. 번견맨은 그냥 s급12위 히어로이고요. 그냥 리미트해체 자일 수도 있다. 이게 결론입니다. 여러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나도 즐겁게 하루를 보내겠습니다. 그럼 이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