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원피스 입문자들을 위한 기본상식 그랜드라인과 레드라인 지리, 그리고 신세계

by 김줴너럴 2019. 10. 21.

이번에도 연구글은 아니고, 매우 단순 명료한 제목 그대로 원피스 기본 상식에 관한 설명글입니다.다들 보다시피 이게 원피스 세계의 지도다.그리고 이미 다들 여러번 들어봤을법한 익숙한 지역의 이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레드 라인 (Red Line)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바다를 크게 두개로 양분하는 마치 뱀을 연상케하는 대륙이 레드 라인입니다. 이 대륙과 그랜드 라인이 서로 가로질러 네 개의 바다 이스트 블루,웨스트 블루,사우스 블루, 노스 블루를 형성함.

 

그랜드 라인 (Grand Line)

 

원피스 세계지도를 볼 때 정확히 레드 라인과 반대로 가로짓는 항로를 그랜드 라인이라고 한다. 이 곳에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따로 있는데,

 

 

그랜드 라인의 입구인 '산' 리버스 마운틴(mountain)을 통해서이다.

 

산을 오르고,산에서 내려가고, 그런데 왜 위대한 항로가 정 가운데 있는데, 바다를 통해 가로짓지 못하냐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지도상으로 반대쪽의 레드라인엔 전 해군 본부기지였던 마린 포드와 그 뒤에 마리조아가 있다.

그 뒤를 이어가는 위대한 항로가 "신세계"이다. 현재 사카즈키가 이끄는 해군 본부의 기지인 뉴 마린포드는 "G-1 본부"의 위치와 바꿔 전 마린포드 위치의 반대쪽인 신세계에 위치해있죠.

 

신세계로 넘어가는 여태까지 알려진 보통 방법은 두가지, 세계정부의 허가를 받아 마리조아를 통해 위로 넘어가는것, 또 하나는 배 코팅을 하고 어인섬을 통해 아래로 넘어가는것이다.여기서 다시 그랜드 라인에 대한 설명으로 돌아와"왜 바다를 가로 질러 그랜드라인으로 진입 할 수 없느냐?"의 이유는 캄 벨트(Calm Belt)의 존재 때문.

 

 

캄 벨트 (Calm Belt)란?

 

기본적으로 해왕류들의 소굴이라 불리우는 곳.이곳엔 바람이 불지않고 해류도 존재하지 않는 구간이다. 즉, 한번 빠지면 왠만한 배는 살아남을 수 없는 구간이다.해왕류들의 시선을 피한다해도 기본적으로 바람과 해류가 없어 초인의 힘을 지니지 못한 이상 사실상 죽음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곳이라는 것이다.그 캄 벨트에 운나쁘게 빠져들었다간,바로 이렇게 됩니다( 위 이미지 참고)

 

하지만, 이미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캄 벨트를 자유로이 넘나 들며 그랜드 라인과 네 개의 바다를 들락날락하는 예들도 있었습니다.

 

바로 해군 본부 처럼 군함에 해루석을 깔고 바다의 에너지로 위장시켜 해왕류들이 알아채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다.또 다른 방법으로는,해적여제 보아 핸콕이 이끄는 구사 해적단 처럼 자신들의 애완 동물로 해왕류들에게 위협을 가하며 넘나드는법 (참고로 구사해적단의 본거지인 아마존 릴리섬은 보는 바와 같이 캄 벨트에 속해있다.)

 

 

그렇기에,레일리도 그곳을 헤엄쳐 오면서 해왕류들과 싸워야했고,완벽하지는 않은 해루석과 군함의 조합으로 모몬가도 해왕류와의 싸움을 피하지는 못했다.

 

그리고 내가 개인적으로 추측하기엔,미호크도 위대한 항로에서 이스트 블루로 들릴 시점에 캄 벨트를 무대포로 넘으며 해왕류들을 마구 마구 베며 왔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아니면 설마 당시 칠무해라 정부에게 해루석을 받아 자가용 소형배밑에 장착 시켰다거나...)그렇다고 해서, 위대한 항로로 들어왔다해도 고생은 끝난 것은 아니다.

 

 

바로 각 섬에 있는 무수한 광물들이 항로 전역에서 자기장을 이끌어 이상을 발생시켜 방위를 알 수 없게끔 만들기 때문이다.그렇기 때문에 기록지침은 위대한 항로 내에서 필수품이나 다름없다.뿐만 아니라 이러한 이유들로 각섬별로 날씨와 자연환경도 개같아서, 그 예로 자야 섬 앞에 '녹업 스트림' 같은 기이한 현상도 만날 수 있다.무기와라네는 이걸 통해 하늘섬으로 갔다. 어쨌거나 왜 우리의 주인공 일당인 밀짚모자 해적단이 위대한항로, 신세계로 넘어갈 때 그 개고생을 했는지에 관한 이유가 바로 이거다.

 

 

그리고,이 모든 사실들을 토대로 볼 때, 상디와 요리사들의 꿈인, 4개의 모든 바다에서 사는 모든 종류의 해산물들이 만나는 '오올 블루'는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때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인다.하지만, 꼭 불가능이라는 것도 아닌것이,만약에 레드라인이 붕괴된다면, 4개의 바다를 가로막는 대륙이 사라지고,그랜드 라인을 감싸는 캄 벨트는 물고기 들에게 있어 별다른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오올 블루는 형성이 되며, 상디와 요리사들의 꿈도 이루어질 수 있다.

 

즉, 내가 추측하는 오올 블루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바다이며, 앞으로 존재하게 될 바다일지도모른다는 생각을 해왔다. 물론, 해왕류들이 문제긴 한데, 얘넨 뭐 고대병기나 만물의 소리등을 통해서 해답이 풀어질 것같은 예감이 든다.원피스를 본지 얼마 안된 친구들이 최근에 많아 보여 환영해줄겸 최대한 요약해서 간단 명료하게 원피스 지리에 대해 설명했다

 

이 글의 출처는 웹툰과 애니 커뮤니티 "츄잉"입니다. 글쓴이 "또이또이"님의 설명글로 원피스의 상식을 설명한 글이니 재미로만 감상하시고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사이트 "츄잉"에서 글을 확인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