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들

성명준 과거 교도소를 다녀온 인천대장 어떤 사연이?

by 김줴너럴 2019. 9. 22.

현재 4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인천대장 성명준씨.


그는 인천에서 무섭다고 소문난 운봉공업고등학교 출신이며, 유도를 배웠던 사람입니다.


 나는 1990년생으로 만28세이고 현재는 여러 사업들과 유튜브로 인해서 승승장구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도 뼈아픈 과거 시절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학창시절과 20대초반 잘못된 결정에 의해서 교도소를 다녀온 사건입니다.


 그는 고등학교 1학년 시절, 무섭기로 소문난 운봉공업고등학교를 제압하고, 그 실력으로 많은 싸움을 하게 되었으며 결국 어느 조직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교도소를 들어간 사연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언급된 바가 없으며 숱한 소문들만 무성합니다.

 그가 어떤 사람을 심하게 폭행을 해서 들어갔다. 귀중품을 갈취했다. 조직의 큰형님 대신해서 들어갔다.


 등등 어쨌든 그가 교도소에서 많은걸 깨우치고 다시 새사람이 되기 위해서 지금은 열심히 살고 있는 한 가장입니다.


 지금은 많은 컨텐츠로 유튜브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일반인 눈높이에 맞춘 카리뷰로 인해서 10대,20대가 아닌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독자를 확보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그의 과거에 대해서는 이미 본인이 유튜브에서 거론한 것도 있으며, 특히 학창시절에는 학교를 제압한 것 외에는 학교에 충실하게 임했던 부분도 어느정도 인정이 되고 있다.


 현재는 인천에서 많은 이들을 하고 있고, 혹여나 자신과 같은 어린 친구들을 보면 많은 조언도 해주기도 한다.


 성명준은 교도소를 다녀온 사람이지만, 확실하게 본인의 죄를 뉘우칠 줄 아는 사람이었고,


 방송에서 그가 어떤 사람인지가 보인다. 비록 살아온 환경이 워낙 거칠어서 많은 사람들이 보기에 그렇게 좋게 보이지 않을 수가 있다.


 외모나 아니면 그의 말투 때문에, 그러나 그의 본심은 확실하게 착한 사람으로 보인다.


 사람의 과거는 중요하다. 그거 어떤 죄를 지었으면 평생을 안고 가는 것도 맞다.


 하지만 과거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살아갈 그의 모습 또한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더욱 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 될 그에게 기대를 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