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이버학점은행제 학사학위 학점때문에 돈 쓰지마세요.

by 김줴너럴 2019. 9. 10.

학점은행제는 다양한 강의, 교육을 통해서 대학교의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가실 수 있게 해주는 평생학습제도이다.

 

그런데 이 평생학습제도를 악의적으로 사용하려는 목적을 지닌 사람들이 많다.

 

애초에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가질 수 있다고해서 정말 사회에서 대학교 졸업과 같은 힘을 발휘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나?절대 그건 아니다.

 

우니나라에서는 쉽게 사람의 최종학벌을 알 수 있다. 아무리 속이려고 해도 속일 수 없는 것이다. 그러면 학점은행제를 시작하려는 사람은 정말 대학교 졸업과 같은 힘을 지닐 수 있다고해서 시작을 하려는건가?

 

그것도 아니다. 어떤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혹은 대학교를 편입을 하기 위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단순히 일반 대학교 졸업과 같은 자격을 얻는다고 생각해서 오는 사람을 없을 것이다.

 

내 생각이지만, 대부분 이런 사람들은 집안이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대학 진학의 꿈을 접었거나 혹은 젊었을때 어쩔 수 없이 대학을 포기하신 분들이 많이 오는 걸로 알고 있다.

 

그런데 이 놈의 학점은행제 사이버강의는 수 없이 많은 곳들이 존재한다. 너무나 많아서 어디서 어떻게 들어야할 지 감도 안온다.

 

어디 네이버같은 포털사이트 위에 나오는 강의들은 죄다 비싸다. 왜냐하면 그 만큼 돈을 주고 광고를 했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많은 돈을 받기 위해서다. 이런 말을 들으면 아니 그러면 모르는데 어쩌겠냐?라는 말을 하시는데, 그냥 조금만 검색해봐도 많은 정보들이 쏟아진다.

 

물론 너무 악질적인 인간들이 많고, 그런 거짓된 정보가 너무 많아서 구별하기 어려울 것이다.

 

 

1.국가평생교육원 학점은행

정말 잘 모르겠다면 "국가평생교육원학점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라. 그 곳에 자신이 정말 알고싶은 점을 글로 문의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특히 전화를 추천한다. 정말 물어보는대로 잘 대답해주신다. 나 역시 그렇게 배웠다.

 

학점에서 써야할 돈은 어떤 학사학위를 따느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단 학사학위부터 알아보자 전공 60학점 일반 50학점 교양 30학점을 채워야 학사학위가 나온다.

 

여기서 전공분야 같은 경우는 살짝 가격이 높은 곳이 존재하긴 하지만, 이것도 많이 찾다보면 가격 괜찮은 곳이 있다.

 

그리고 문제는 일반과목이랑 교양과목인데, 일반과목이랑 교양과목은 그냥 아무거나 겹치지만 않게 강의를 들으면 절대 문제가 없다. 이게 무슨 소리냐?

 

2.무조건 가격 저렴한 강의를 찾자: 강의 수준 다 거기서 거기다.

그냥 가격 저렴한 강의 찾아서 들으면 알아서 일반학점에 포함이 된다. 교양같은 경우는 그냥 대체로 저렴하게 나오기 때문에 이것도 조금만 찾길 바란다.

 

여러 사이버강의가 존재한다. 이 말은 뭐냐? 본인들끼리도 치열하게 경쟁중이다. 이런 곳들은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할까?

 

바로 가격부터 내린다. 사이버강의는 매달 열린다. 그 말은 뭐냐? 매달 세일하는 곳이 많다는 것이다. 보통 학 과목에 3학점이 나온다.

 

전공이 아니고서야, 일반이나 교양 학점은 1점에 만원 넘어가면 이건 호갱이다. 나는 학점은행제를 진행하고 있다.

 

3.플래너 제발 끼지마라

제발 플래너끼지 말라고 부탁한다.아 물론 "난돈이 여유가 있고, 뭐 찾는거 귀찮으니까 그냥 돈쓰지 뭐" 이런 생각을 갖는 분들은 제외다.

 

그러면 그냥 돈 쓰시고 플래너 끼시면 된다. 넘치는게 플래너이니까. 정말 조금 궁금하다고 생각하면 학점은행제 검색창에 쓰시고 어디든 들어가봐라.

 

그러면 플래너가 넘쳐난다. 그 중 몇명 카톡 따내서 개인적으로 플랜 한 번 좀 짜주세요. 하면 거기 플래너가 금방 플랜을 짜준다.

 

무슨 플랜같지도 않은 플랜이다. 그냥 강의만 넣어주는 것이다. 이 사람들 강의 하나에 보통 10만원에서 30만원 사이의 강의를 추천한다.

 

이렇게 사람 한 명 꼬셔서 얼마나 받는지는 모르겠으나, 절실한 사람들 마음을 이용해서 돈을 갈취하는 도둑이랑 뭐가 다른가 싶다.

 

4.인터넷 적극 활용:커뮤니티 사이트 추천

이래도 어렵다싶으면 나는 개인적으로 커뮤니티 사이트를 추천한다. 디시인사이드같은 곳을 가면 "학점은행제"갤러리같은 곳이 있다.

 

물론 이상한 사람들도 많지만, 정말 진심어린 질문에는 답변 잘해주는 사람들도 많다. 그런 곳에 상담을 맡겨도 적어도 돈 뜯어내려는 플래너들보다 훨씬 나을 것이다.( 아 물론 그곳에도 플래너들이 숨어있으니, 조심하길 바란다.)

 

이렇게 어려 방법을 통해, 본인의 학점을 잘 채워나가길 바란다. 왜 이런 글을 썼냐면, 나 역시 학점은행을 시작했을때 당할 뻔한 적이 많아서 그렇다.

 

돈이 많다면 상관없다. 내가 생각하기엔 대부분 그렇게 여유로운 사람들은 아닐거라 생각이 든다.

 

학점은행 솔직하게 말해서 그렇게 완벽한 플랜 안짜도 된다. 어차피 목표는 학사학위가 목표 아닌가?

 

그럼 그냥 본인이 조금 정보 찾고 대충 플랜 계획해서 시행해도 된다. 가격 저렴하게 하려면 내가 말한 4가지만 기억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