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원피스 롤로노아 조로에 대한 비밀과 분석에 대한 글

by 김줴너럴 2019. 7. 27.

※이 글은 웹툰페이지 "츄잉"에 대한 글에 대해 퍼왔으며,

많은 분들이 봤으면 하는 바람으로 올립니다.

정확한 글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링크를 타고 가시길 추천 합니다.

http://www.chuing.net/zboard/zboard.php?id=allreq&page=1&m_id=&divpage=2&best=&sn=off&ss=on&sc=on&select_arrange=hit&desc=desc&no=4683

 

조로는 다른 의미에서 주인공인 루피보다도 비밀이 더 많은 인물일 것 같다는 추측 글입니다.

루피의 기어, 상디의 디아블 잠브,나미의 크리마 등 다른 루피일당의 인물들의 기술에 대해서는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유독 롤로노아 조로만은 비밀이 많은지, 기술에 대해서 잘 설명을 안 해놓곤 합니다.

 

( 글을 쓴 사람의 글을 요약한 글이기 때문에, 위 링크를 타시고 더 자세한 글을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1.영혼이 있는 성장하는 검, 귀철

조로의 변형 도깨비 참수로, 이 때 칼이 구불구불하게 보이는데,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설명이 없다.

평소에 기술 하나하나에 세심하게 설명하는 작가님 답지 않게 말입니다. 또 조로는 언제부턴가 눈으로 보지 않고도, 귀철이 어디있는가를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귀철과 서로 영혼이 통한다는 느낌이었는데, 이런 능력이 언제부터 생겼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 더군다나 귀철은 조로가 원하지도 않는데,제멋대로 상대방을 베어버리기 까지 합니다.

이것을 보면. 이 귀철이란 검에는 영혼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로와 귀철의 만남은 처음부터 심상치 않았는데, 처음부터 요기를 풍기는 귀철.

귀철은 참 이상한 검입니다. 단순한 물건에 불과하다면, 귀철을 사용한 사람들이 모두 결국에는 비운의 죽음을 맞이하였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마치 귀철에 영혼이 들어있어서,사용자에게 불행한 저주를 퍼붓는 느낌이다.

하지만 사용자 모두에게 죽음을 내리는 검치고, 귀철은 지금까지 너무 얌전했습니다.

그래도 명색이 사용자들을 죽음으로 내몬 검인데, 귀철과 관련된 저주 에피소드가 한 개도 없다는 점이 이상했습니다.

저로는 3개의 종류의 검 중, 오로지 귀철만의 기운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검들은 영혼이 없는 무생물이지만, 귀철만은 영혼이 있는 생물같은 검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영혼이 있다면 수많은 전투를 거치며 경험을 쌓고 진화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즉 검의 주인이 강하면 강할수록 강력해지는 검이 아닐까 생각했다.

2.저주받은 위험한 기술 "귀기 구검류 아수라"

조로와 귀철이 성장하면서, 조로는 점점 더 귀철의 숨겨진 힘을 끌어낼 수 있게 된게 아닐까 생각이 든다. 칼이 구불거리는 새로운 도깨비 참수를 쓴 것도 그렇고, 귀철의 기운을 느끼는 것도 그렇고, 귀철이 성장하면서 계속 새로운 능력이 생긴게 아닐까 싶습니다. 원리가 밝혀지지 않은 조로의 "귀기 구검류 아수라"실제 다른 사람의 눈에까지 보이는 "귀신"을 만들어내는 능력입니다. 이 기술도 조로와 귀철이 성장하면서, 조로가 귀철의 숨겨진 힘을 끌어낸 결과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의문인 건, 조로가 이 강력한 아수라를 그다지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점입니다. 전투력이 증폭되는 기술인데 조로가 아수라를 쓴 적은 지금까지 단 2번 뿐, 정말로 사용횟수가 적습니다. 강력한 힘을 쓸 때 항상 대가가 있듯이, 조로 역시 아수라라는 기술을 사용할 때, 뭔가 단점이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로의 의문점은 여기서 끝이 아니지만, 일단은 여기까지만 적고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 역시 보면서 와... 어떻게 이런 생각까지 하셨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놀랐네요.

댓글